ㆍ인사말ㆍ



대표이사 이문덕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 천태종복지재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불교 천태종은 상월원각대조사의 삼대지표인 애국불교, 생활불교, 대중불교의 생활화와 1997년 IMF외환위기속에서 국민적 고통을 함께하고 부처님의 자비와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복지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돌아보면 우리 법인은 우리나라 사회복지 패러다임의 중요한 전환점에서 그 출발과 성장을 함께 해 왔습니다.

 우리법인은 보편적 인권에 대한 감수성과 차별에 대한 민감성을 기반으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사회복지시설, 영유아보육시설 등 시설운영은 물론 저소득층 지원사업, 문화컨텐츠 개발, 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법인은 미래 사회문제를 예측하고 준비하며, 전 국민의 참여와 화합으로 함께하는 행복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대표이사 이문덕


안녕하십니까?
천태종 복지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천태종 복지재단은 1999년 설립된 이래 자비 보살행의 실천이라는 일념으로 우리나라의 복지발전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나라 최초의 사회복지는 고려시대에 불교가 주도하여 왕성한 사회복지활동을 벌이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선시대에 들어 시행된 배불정책(排佛政策)으로 다소 위축되기는 하였지만 각종 사회복지 사업이 사찰에서 행해졌고, 스님들에 의해 그 업무가 수행되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의 불교사회복지사업은 일제강점기 이후부터 양로원,고아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다가,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상담기관, 장애인시설, 재활시설, 복지관 등의 설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후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대한준비와 함께 우리 불교는 복지사회 실현에 많은 관심과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천태종 복지재단은 이러한 역사적 전통과 시대적 변화를 바탕으로 현재 20여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는 한편,각종 지원사원,후원개발,문화 학술 교류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천태종 복지재단은 나를 낮추고 일체를 공경하는 지혜로 한 걸음씩 나아가 국민 모두의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아울러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누리고, 골고루 복지혜택을 나누어 가질 수 있는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